스핑크스는 몸에 털이 없는 고양이로 유명해요. 그 독특한 외모 덕에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고, 부드러운 피부와 예쁜 귀를 가지고 있답니다. 스핑크스는 사람들과 매우 깊은 유대를 형성하고 있고, 나름의 아주 사랑스러운 성격이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털없는 고양이 종류로 알려진 스핑크스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스핑크스 고양이의 특징
스핑크스는 큰 귀와 눈, 뚜렷한 광대뼈를 가지고 있어요.
또한 레몬 모양을 가진 눈, 둥근 배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털이 거의 없는 주름진 피부를 가지고 있어요.
색은 베이지색, 하얀색, 검은색, 초콜렛색 등 여러가지 색깔이 섞인 경우도 있고 다양해요.
스핑크스 고양이는 어떻게 생겨났나요?
스핑크스는 털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유전적인 돌연변이로 인해 생겨났어요.
스핑크스 고양이의 시초는 이렇습니다.
캐나다에서 한 고양이가 털이 없는 새끼 고양이를 낳았어요. 털이 없는 고양이를 본 브리더는 데본렉스 고양이 종류(털이 없는 유전적 돌연변이를 가짐)와 교배시켰습니다. 그리고 브리더는 튼튼하고 강한 스핑크스 품종을 만들기 위해 계속적으로 개발한 끝에 2002년 스핑크스 품종이 인정되어 지금에 우리가 볼 수 있는 스핑크스 고양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집트에서 태어난 고양이가 아니에요. 캐나다에서는 털이 없는 고양이라고 불렸으나 이집트 상형문자에 있는 고양이 모습과 닮았다고 하여 스핑크스 고양이라고 불리게 되었답니다.
스핑크스 고양이는 정말 털이 없을까요?
스핑크스 고양이는 털이 없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스핑크스 고양이의 몸은 복숭아 표면에 있는 솜털같은 부드러운 솜털을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 발과 꼬리에서 잘 찾아볼 수 있어요.
스핑크스 고양이는 털이 없어서 춥지 않을까요?
스핑크스는 털이 거의 없기 때문에 햇빛과 추위에 민감합니다. 따라서 스핑크스는 집에 있을 때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앉아있는 곳을 좋아해요.
추운 계절에는 따뜻한 스웨터로 스핑크스 고양이의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스핑크스 고양이는 고양이 알레르기 있는 사람이 키우기에 좋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양이 털에서 알레르기가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은 고양이의 체액과 비듬에서 생성되는 단백질입니다. 고양이의 털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이 단백질을 옮기는 매개체일 뿐입니다.
스핑크스 고양이는 털이 거의 없기 때문에 고양이 알레르기 있는 사람이 키우기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스핑크스 고양이는 털이 거의 빠지지 않으므로 알레르기 유발 단백질을 퍼뜨리는게 일반 고양이에 비해 덜하겠기 때문이겠지요. 그럼 알레르기 반응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잊지 말아야 할 점은 스핑크스 고양이도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단백질이 몸에서 계속 나온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스핑크스 고양이는 알레르기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X
스핑크스 고양이는 알레르기를 적게 발생시킨다 O
스핑크스 고양이를 키울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스핑크스 고양이는 털이 없기 때문에 피부가 햇빛에 바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햇빛에 많이 노출될 경우 색소침착과 피부가 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핑크스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창문의 햇빛을 가릴 수 있도록 썬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는 피부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는데 스핑크스는 이 기름을 흡수할 털이 없습니다. 피부에 기름기가 쌓여있어 가구 등에 얼굴을 비빌 경우 기름 자국을 남길 수 있어요. 따라서 정기적으로 목욕이 필요합니다.
댓글